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료품] 한살림 Hansalim
    필리핀에 살고 있어요!/건강 챙기기 2020. 11. 20. 04:44

    [식료품] 한살림 Hansalim

    판데믹 이전에는 1년에 2-3회 한국에 다녀오곤 했다. 비행시간도 짧아서 부담 없고, 한번 한국으로 들어가면 어린이들의 양육/아동 수당 지급이 재개되어 3개월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항공권 비용 정도는 나오는...? (개꿀 ㅋㅋ)

     

    근데 판데믹 이후로 못가고 있고.. ㅠㅠ

    그래서 우리의 유기농 식생활중 가공식품 지분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한살림 제품을 싸 짊어지고 올수가 없어서 해운배송 업체를 이용해서 받고 있다.

     

    한살림 물품 공급지가 엄마집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일단 엄마집으로 신나게 한살림과 기타등등을 택배 주문해서 보통 20키로를 조금 넘는 박스를 채우고 방문택배를 이용해(엄마가 우체국 가기엔 무거우니깐..) 해운택배 업체 주소지로 보내면 업체에서 집까지 받는데 보통 2-3주 소요된다.

     

    LBC/한패스발릭바얀 박스 도 몇번이나 이용했지만 소통이 좀 어려운점 때문에 최근에는 두라해운항공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LBC/한패스 카카오톡 채널 : pf.kakao.com/_xexcmaM

    *두라해운항공 카카오톡 채널 : pf.kakao.com/_QHCtj

     

     

    이번에 받은 한살림 제품들 ㅎ

    고추장이 똑 떨어져서 고추장이 목표였기에 다소 소박하다.

    쌀과자는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완충제 역할도 할겸해서 주문에 꼭 포함하는데 이번에 진짜로 쌀과자가 두봉지나 뻥 터져서 왔음;;;; 어이쿠 개미꼬였으면 어쩔뻔 ㅎㅎ

     

    해상운송이라 시간이 많이 걸리다 보니까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 신선식품류는 받을수가 없다.

    건도라지와 미역 연근말림은... 1개씩 장바구니에 넣고 나중에 주문때 수량 수정을 했어야 하는데 그냥 주문해버려서 ㅋㅋ 달랑 한봉씩..

    황태생라면은 진짜진짜 밥하기 싫을때 쓸 아이템인데 ㅋㅋ 문제는 애들은 이걸 너무 좋아한다..

    내가 해주는 국수도 나름 정성을 다하는데 애들한텐 꼬불한 면이 넘 좋은가바 ㅎㅎ 한박스 주문하려다가 너무 남용할거 같아서 소심하게 5개만 주문 했는데 벌써 2개나 먹었다. ㅋㅋ 양배추 당근 애호박 양파 청경채 대파 등 넣을수 있는 야채는 몽땅 채썰어 넣고~ 1개를 끓이면 어린이 둘이서 아주 잘 먹는다.

     

    그리고 내가 유자도 사랑하지만, 또하나 사랑하는게 있다면 팥!!!!!!!!!!! 팥에대한 진심도 찐한편 ㅎㅎ그래서 주문한 찹쌀모나카 3통과 팥양갱 5개 ㅎㅎ 하지만 이것또한 설탕 덩러리라서 맘껏 먹기엔 좀 그렇고 소심하게 주문 해보았다.

     

    그리고 에코프랜들리 삶으로 한발짝 더 다가가고자 최근에 샴푸와 컨디셔너를 비누로 바꾸었다.

    동구밭제품이 너무 궁금하고 탐이나서 진짜 또 항공택배 쓸뻔했는데.. 가까스로 참고..

    그래 인간아 필리핀에 비누가 없는것도 아니고 세제가 없는것도 아닌데 비싼 비행기 타고 오는 제품 쓰지말자.. 한국에서나 동구밭 쓰지 여기도 많다 하며 나를 다스려서 필리핀에서 샴푸바를 몇개 구매했었다.

     

    근데 아무리 찾아도 주방용 설거지 비누는 없는것...

    그와중에 에피소드가 하나 있나니...

     

    인스타에서 뭘 보고 Soap Dish 라고 되어있는 제품을 주문 했는데.. 사진은 네모난 비누가 비누 받침에 올려져 있었고...

    나는 디쉬만 보고  바로 이것이 주방 비누구나!!! 하고 3개나 주문 했는뎅....

     

    Soap Dish = 비누 받침 😭😭🤣🤣🤣🤣🤣

    Dish Soap = 설거지비누...🤣🤣🤣🤣

     

    아 예... 제가 좀 영어가 짧아서...

     

    ㅠㅠ 그렇게 비누 받침을 3개나 샀다고 한다.... 하....

     

    아무튼 그래서 한살림 주문하는 김에 주방비누도 3개 사고, 동구밭 주방비누도 주문해서 한꺼번에 받았다. (근데 최근에 설거지 비누 만들어 파는곳 찾았다 ㅋㅋㅋ )

     

    이제 점점 플라스틱통에 든 세제 사용을 줄여볼 생각이다.

     

    그리고 한살림 떡볶이 양념! ㅎㅎ

    이거 예전에 한번 먹었었는데 꽤 괜찮고 시판 다른 양념에 비해 아쉬움 없는 맛이라서 3봉 넣어보았다.

     

    한살림 떡볶이떡과 어묵도 좋아하는데 ㅠ 받을길이 요원하군 ㅠㅠ

    아이스박스는 항공으로 받기엔 부피 부담때문에.. ㅠㅠ 돈이 많이 들어서...

     

    ㅋㅋㅋ 유기농 쌀로 밥해서 제빵기 돌려가지고.... 떡볶이 떡 제조 하나?

    아니야.. 우리 그러지 말자... 대충 먹고 살아야지 ㅋㅋ

     

    참아야 하느니라.. 고생해서 음식하면 맛있을것도 맛이 읍다 

    이것은 진리..

     

    후후 오늘도 새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