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cash] 지캐쉬 마스터카드 신청 등록하기
    내돈내산 리뷰/소소한벌이 2020. 12. 19. 02:08

    지캐쉬 마스터카드 신청 등록하기

     

    얼마전에 일본에서 살고 있는 친한 동생이 우리집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

    아니 이게 무슨!!! 황송한!!

     

    ㅎㅎㅎㅎ 1호 어린이가 지난 봄부터 닌텐도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푹 빠져 있는데..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삼촌님이 1호 어린이를 위해 닌텐도 굿즈를 보내주고 싶다는 것이었다. 후후후 ㅎㅎㅎ 너무 좋아...

     

    근데 일본에서 선물을 보낸다고 주소를 물어봤을때 살짝 고민이 되었다. 필리핀에서 EMS 로 배송을 받는 다는 것은... 꽤 리스크가 큰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선물을 보내지 말라고 할수도 없고 ? ㅎㅎㅎ (사실 내가 더 갖고 싶었음 ㅋㅋ)

     

    그래서 일본에서 필리핀으로 물건을 배송해주는 배대지를 찾아보다가 새로운 업체를 발견하고 배송을 신청하게 되었다.

    동생이 일본 치바현에 있는 업체 물류 창고로 배송을 보내고 도착한 물품은 검수후에 홍콩을 거쳐서 필리핀으로 오는 시스템인데 배송 기간은 다해서 10일 정도 걸렸나 싶다. 

     

    그런데 가입하고 배송 대행을 등록할때까지만 해도 전혀 예상 못했던 문제가 있었는데 바로 배송비 결제 단계에서 이 업체가 필리핀의 신용카드만 결제를 허용하는 것이었다!!! ㅠㅠ

     

    아놔... 내가 사용하는 카드는 당연히 한국 카드라서..도통 결제가 되질 않아서 문의하니까 필리핀에서 만들어진 것만 된다고.... 야.....

     

    나는 한국사람이라 필리핀 카드가 없다고 하니까 친절하게 GCash Mastercard 나 PayMaya 카드를 만들라고 했다...


    야 ㅠㅠㅠ 그런거 너무 귀찮아 알잖아...

     

    내가 필리핀에 지금 4년째 살고 있는데 내 신용카드를 거절한 곳은 한군데도 못봤어!!! 라고 항변했지만 소용이 없었고...

    ㅋㅋㅋ 내가 또 빡쳐하자 뜻밖에도 남편이 아 나 카드 있는데? 하며 ㅋㅋㅋ BPI 계좌와 연결된 카드를 줬다... ㅋㅋㅋ 나는 그게 있는지 몰랐지.. 그냥 ATM카드만 있는줄 알았지... ㅋㅋㅋ 암튼 그래서 결제는 잘하고 배송도 잘 받았다는 사실!

     

    아무튼 근데 살면서 또 이런일이 있을지 모르니 지캐쉬 마스터카드는 하나 등록해두면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 검색을 시작했다.

     

    일단 카드 자체는 유료이다 150페소가 정가인데 이게 인기가 많은지.. 페이스북 통해서 보면 대량판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보통 싹쓸이 해다가 몇십페소를 더 받고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듯 했다.

     

    나는 그런사람들에겐 구매하기가 싫어서 며칠전 외출했다가 편의점에서 지캐쉬 마스터카드를 구매할수 있다고 해서 몇군데를 돌았는데 아쉽게도 내가 간 곳엔 모두 판매를 하지 않았다. 쓸이당한거겠지...? ㅠㅠ

     

    그냥 놔둘까 하다가 나는 한번 꽂히면 꽤 오래가는 집념의 인간이라서 온라인으로 주문 하기로 했다.

     

    www.gcash.com/mc-store/orders/

     

    Order a GCash Mastercard online and link it to your GCash account!

    Use your GCash Mastercard as debit or credit card! Shop online and in-store, or cash out by withdrawing at over 20,000 ATMs nationwide.

    www.gcash.com

    지캐쉬 공홈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경우 카드값 150페소에 배송비 65페소를 지불하면 집까지 배송해준다.

    위 페이지에서 양식대로 모두 입력하고 지캐쉬 어플을 통해서 215페소를 지불하면 된다.

     

    필리핀에서 이런류의 시스템으로 온라인 주문을 하는 것에 아직도 나는 좀 불신이 있어서, 3일 정도를 고민하다가 주문을 했다. 날려봐야 215페소 인데 뭘또 열정을 들여 고민하나 싶어서... ㅋㅋ

     

     

     

    필리핀 전 지역에 배송이 되는건 아니라서 배송 가능 지역 여부를 확인하고 주문 해야한다. 배송 불가 지역인데 주문하고 결제해서 배송이 실패하면 카드값 150페소는 환불 되지만 배송비는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가 되어있다.

     

     

     

    온라인 주문 양식대로 정보를 입력하고나면 주문이 완료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Order ID 가 나오는데 이부분 꼭 메모나 스크린샷을 해두자!

    따로 메세지가 안오는데 이부분이 순식간에 지나가서 한번은 결제를 못하고 실패했다. 두번째 다시 주문하면서 재빠르게 캡쳐를 해둔뒤 결제를 진행 할 수 있었다.

     

     

     

    절차에 따라서 지캐쉬 어플 내에서 비용을 결제 하면 된다.

     

     

     

    지캐쉬 어플 메인 페이지에서 Show More 선택

     

     

    아래로 쭉 내려서 Payment Solution 선택

     

     

     

    GCash Mastercard 선택

     

     

     

    정보를 입력후 비용 215페소를 결제하면 된다.

     

     

    결제하고나니 문자가 온다. 이런 사소한 주문에도..뭔 프로세싱에 3일이 걸린다는거냐...? 라고 생각한게 이번주 월요일 ㅎㅎ

    주문은 10일까지 걸린다고도 되어있으니까.. 올해안에는 받겠다 싶었더랬다.

     

     

     

    아니 근데 결제 되었다며? 갑자기 이 메세지는 또 멍미????

    근데 결제 했다면.. 무시하라고 하니까 무시했는데 나중에 드는 생각이 처음에 주문하고 Order ID 메모를 못해서 다시 주문하면서 첫번째 주문에 대해 결제가 되지 않아서 이 메세지가 온것 같다.

     

     

     

    월요일에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고 이틀뒤 수요일에 받은 메세지다.

    그래 올해안에만 와라... 안와도 할수 없고... 내 각오는 하고 있으마... (깊은불신)

     

    근데 금요일인 오늘! 

     

     

    카드가 도착했다!! 배달원이 직접 전달해주고 간다.

     

     

     

    크... 생각보다 빠르게 잘왔군... 칭찬해 (신뢰도상승)

     

    그럼 이제 카드를 등록해주어야 사용 할수가 있다.

     

     

     

    다시 지캐시 어플에서 왼쪽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첫번째 My Linked Accounts 를 선택

     

     

    GCash Mastercard 선택

     

     

     

    Link Card 선택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Link Card 를 누르면 된다.

     

     

    완료!!!!!!!!!!!!!!!!

    짝짝짝짝~~~~

     

     

    액티브 상태의 카드라고 확인이 된다!

    굿굿 ㅎㅎㅎ

     

    필리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온라인 주문이나, 온라인 결제가 원활하게 된다는 것에 기대가 아예 없던 시절을 지나 차츰차츰 발전하는 느낌은 있었는데, 코비드19 판데믹 이후에 정말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과거를 돌아보면.. 현재가 놀라울 지경이다.

     

    지캐쉬 마스터카드는 지캐쉬에 충전된 금액 한도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일단 지금 막 등록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이지만, 왠지 편할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help.gcash.com/hc/en-us/sections/360004657714-GCash-MasterCard

     

    GCash MasterCard – GCash Help Center

     

    help.gcash.com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가입시에 추천인 링크를 통해 등록하면 70페소를 받을수 있다! 잊지말자! 

    https://gcsh.app/r/lmhiIyZ

Designed by Tistory.